본문 바로가기

찌유네지극히평범한일상

미세먼지 (미세먼지 어플추천, 청소법 , 아기마스크 추천 )

안녕하세요 럽님들 

오늘 아이 등원시키려 밖에 나왔는데

세상에 밖이 온통 뿌옇게 보이더라구요

이건 정말 보통 미세먼지 가 아닌듯 합니다.

언제쯤이면 이 미세먼지 재앙에서 벗어날수 있을지 걱정이네요

엄마들은 아실테지만

아침에 눈뜨자 마자 날씨 부터 시작해서 

미세먼지 어플을 키고 오늘은 미세먼지가 좋은지 나쁜지

살펴보게 되죠




제가 쓰는 미세먼지 어플이구요

이게 개인적으로는 기상청 어플보다 더 정확하더라구요

세계보건기구 who기준으로 알려준다는 어플이라 더 좋고

지역설정 해놓고 매일마다 확인하면

오늘 우리동네 미세먼지를 알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더라구요



오늘은 절대 나가지 말라는 그 공포의 해골 !!!

하지만, 어찌 안나갈수 있나요  

마스크 단단히 하고 나가야 겠네요


저희 아이는 다행히 마스크쓰는거부감이 많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애먹이지 않고 잘 쓰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가 쓰는 미세먼지 마스크인데요

바로 "유앤아이 숨숨 황사마스크"입니다

몇번쓰고 괜찮아서 꾸준히 쓰고 있는 마스크에요


마스크가 어린아이에게 딱맟도록 머리뒤까지 맬수 있게끔 조절해주고

귀에 거는 끈이 길면 줄일수 있는 홈도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kf94"용 이네요

가장 미세먼지를 많이 걸려준다기에 더 믿고 안심이 가고 해서

저는 떨어지기 전에 수시로 쟁여서 넣어놓고 있어요



청소법


예전에 제가 어떤 tv프로를 본게 있었는데

미세먼지가 않좋다고 환기를 아예 안시키는건 

오히려 더 공기질이 더 않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후에 

한 10분에서 15분정도 환기를 시킨후

집안에 있는 미세먼지가 충분히 가라앉을수 있게

1시간정도 방치후 청소랑 

물걸레질을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물걸레질이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않좋은 대기 환경을 보면

호주나 이런곳이 너무 부러워요

대기질이 가장 좋은 나라중에 하나라고 하던데

우리 아이들은

밖에 나가서 맘놓고 뛰지도 못하고 있네요


밖에 나가보면 아직도 

미세먼지가 심해도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 꾀 많더라구요

폐는 미세먼지를 거를수 없다고 합니다


오늘 저 등원 하는데도

엄마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으셨더라구요

엄마들도 우리몸 챙깁시다


귄찮지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우리 폐를 보호해 줍시다~!!


우리 활동적인 딸래미는 이럴때가 제일

힘드네요


이렇게 미세먼지 가 많은 날에는

수분보충도 중요하니,

물도 평소 보다 많이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귀찮네요 ^^;


저희집 공기청정기도 

오늘은 열일 하네요

쉴새없이 윙~윙 거리면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런날은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저희딸 짜증을 다받아 줄생각을하니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오네요


대기질에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길 바라면서

계속 어플만 수시로 보게 되네요


다들 미세먼저로부터 방어 잘하시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이 만들어 질때까지

미세먼지 로부터 우리몸을 챙깁시다!!